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미 Fed, 3월에 기준 금리인상 예고

등록일 2017년03월05일 01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 (사진)


3월에 기준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이 높다고 재닛 옐런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최근 얘기했다 .

한국은행이 금리인하를 전망하는 가운데 미국 Fed(연방준비제도)가 3월 금리을 인상하겠다고 나서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과거 미국 서브프라임모기지 위기때 지속적으로 통화를 공급 했던 것처럼 한국은행도 금리를 인하하고 통화공급 정책을 하려던 것에서 걸림돌이 생긴 것으로 보인다.

한편 가계부채가 작년에만 1천244억원이나 늘어 현재 141조원이 되면서 가계부채와의 힘겨운 싸움은 힘겨운 싸움이 되고 있다.

미국에서 금리를 올릴 때 한국이 금리를 내리면 한국에서는 자금이탈이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미국에서 금리 인상할 때 한국이 금리 인하를 하기는 힘들어 보인다.

그럴 때 한국 주택 시장의 가계부채가 본격적인 이슈가 될 것으로 많은 경제전문가가 예측하고 있다.  

올해는 금리를 유지하고 내년에 금리를 인상하리라는 예측도 있고, 또한 하반기 부터는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을 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의 지적이 나오며 선거철이 될 하반기부터 경제 문제를 풀어나가는 것이 선거의 쟁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쇼핑 의료 미션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